엔비디아(www.nvidia.co.kr , 지사장 이용덕)는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5'에서 대폭 강화된 VR 체험관 운영을 통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성공적으로 VR을 한국 유저들에 알리며 행사를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지스타에서
엔비디아는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VR 헤드셋 '오큘러스
리프트' 외에도, HTC와
밸브(Valve)가
공동
개발
중인 '바이브(Vive)'의
체험관을
국내
최초로
시연했다. 특히 HTC 바이브
체험관은
행사
기간
중
매일
오전
선착순으로
진행했던
사전
예약이
개관 1시간도
안돼
마감되었으며, 오큘러스
리프트
체험관
역시
관람객
간
치열한
체험
경쟁이
벌어졌다.
▲ 오큘러스
리프트 또한
오큘러스
리프트
체험관에서는 CCP 게임즈의 '이브: 발키리' 등 VR 게임을
주로
선보였으며 HTC 바이브
체험관에서는
구글의
가상현실
페인팅
애플리케이션 '틸트
브러쉬(Tilt Brush)'와
같은
게임
외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VR 기술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늠할
수
있었다.
엔비디아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
체험관
모두
자사의
지포스 GTX GPU 기반으로
운영하며
일반적인 PC 게이밍에
비해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VR 체험을
위한
안정적인
환경을
구축했다. 특히
엔비디아는 VR 상용화의
최대
걸림돌이라
할
수
있는
멀미
현상의
주요
원인인 '화면
지연율(Latency)'을
최소화하기
위한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는
등
향후에도
오큘러스, HTC와
같은 VR 관련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 HTC 바이브 한편, 엔비디아는 VR 콘텐츠
개발자들을
위한 '게임웍스(GameWorks) VR'과
같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작해
무료
배포하는
등 VR 생태계
전반의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게임웍스 VR에는
시각이
집중되는
이미지
중앙
부분에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하고
그렇지
않은
주변
부분에는
낮은
해상도를
제공하는 '다중
해상도
셰이딩'(Multi-Resolution Shading)과
같은
기술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이미지의
주변
부분이
왜곡되는 VR 헤드셋에서
더
적은
성능으로
동일한
이미지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
엔비디아
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이번
지스타를
통해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진정한 VR 경험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느낄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포스
그래픽
카드와
게임웍스 VR, 즉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VR 생태계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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