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스타트업의
본고장 SV에
한국
스타트업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투자유치
및
비즈니스
연계를
돕고자 13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
소재
메리어트
호텔에서
해외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한국
스타트업과
미국
현지
기업인, 벤처투자자, 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인 'K TECH ▶ K GLOBAL @ Silicon Valley 2015'의
일환으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주최하고, KOTRA, NIPA가
주관, 본투글로벌센터가
지원했다.
특히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본투글로벌센터가
지원하는
스타트업 3개사가
각각 1~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예의
우승은
휴이노가
거머졌으며, 이어
스마트스터디, 블루핀이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1위에
이름을
올린
휴이노의
스티븐
백
공동창업자는 "많은
실리콘밸리
기술
파트너
및 VC와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24개의
스타트업이
피칭을
하는
만큼
경쟁이
치열해
수상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매우
기쁘다"며 "다음
한달
간 8건
이상의
팔로우업
미팅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투글로벌의
지원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2위를
차지한
스마트스터디의
이승규
이사는 "스타트업의
메카인
실리콘밸리에서 250여
명의 VC와
관계자들이
참가한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본투글로벌에
감사하다"면서 "미국진출을
위해
본투글로벌에서
지원해준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됐다. 핑크퐁의
콘텐츠가 K-팝과 K-드라마의
뒤를
이어 K-콘텐츠가
새로운
한류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데모데이에는
실리콘밸리, 뉴욕, 중동
등지에서
실리콘밸리뱅크(Silicon Valley Bank), 소프트뱅크(SoftBank)를
비롯, 거라지
테크놀로지
벤처(Garage Technology Venture), 콘코디아벤처스(Concordiaventures) 등 250명
이상의
주요
벤처, 엔젤
투자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구글, 야후
등
글로벌
기업의
주요
의사결정자들이
자리를
함께하며
한국
스타트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국
기업들의 IR 발표의
심사의원
중에
한명인
실리콘밸리
뱅크(Silicon Valley Bank : 3조원규모
펀드운영)의
케빈
스캇(Kevin Scott) 매니징
디렉터는"한국
창업가와
스타트업의
높은
수준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특히
실리콘밸리에서의
한국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을
확장하려는
한국정부와
유관
기관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트랜스링크캐피털의
제이
음
대표(Jay Eum, 음재훈)도 "지난
몇
년
간
본
행사의
심사위원으로
참가했다. 매년
참가
스타트업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올해에는
실제로
미국
시장
진출의
기회를
가질만한
스타트업이
많이
있었다. 참가
스타트업의
행운을
빈다"고
말했다.
이번
데모데이
참가기업은
총 10개
팀으로
△렛시(대표
안상철, www.letsee.io) △플런티코리아(대표
김강학, www.fluenty.co) △블루핀(대표
김정수, www.bluepin.com)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 www.smartstudy.co.kr) △골든이어스(대표
김은동, www.goldenears.net) △온누리DMC(대표
김태은, www.onnuridmc.com) △네오펙트(대표
반호영, www.neofect.com) △지니어스팩토리(대표
이주환, www.genius-factory.com) △펫피트(대표
김용현, www.wepetfit.com) △휴이노(대표
길영준, www.huinno.com)이다.
참가기업들은
증강현실
소셜
미디어
서비스(AR), 수신문자메세지
자동회신
가능
인공지능
앱(Talkey), 유아용
교육
콘텐츠
플래폼
및
서비스제공, 유아동
교육
콘텐츠
및
모바일
앱
시리즈(핑크퐁), 주변
노이즈
완벽
차단가능
무선
이어폰
및
마이크, 모바일
개인화
타겟팅
광고
플랫폼(크로스타겟), 게임기능을
가미한
재활치료용스마트
장갑/헬스케어(RAFAEL), 멀티미디어
연동
마인드맵
기반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반려동물
활동량
측정기/헬스케어
솔루션, 혈압측정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의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특히
데모데이에
참석한
현지
관계자들은
한국
스타트업
기술
수준과
미국
시장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이어갔다.
지니어스팩토리는
월
액티브유저 1200만
명을
보유한
슈뭅(Shmoop, 10만
개
이상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사업자)에
신규
콘텐츠
플랫폼을
제공하고, 이에
대한
수익
분배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뱅크오브아메리카, 페이팔, 에버노트
등과
사업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데모데이
콘테스트에
참석해 3위를
차지한
블루핀의
김정수
대표는 "실리콘밸리의
탑클래스 VC 10여
개
사와
미팅을
진행했고
그
중
현재 3개
투자사와 2차
미팅까지
완료, 추후
추가
미팅을
진행하기로
협의한
상태다. 본투글로벌의
미주
컨설팅
파트너인
라테리어(Laterier)을
통해
미국
시장
분석과
마케팅
영상을
제작한
바
있는데, 앞으로
미국
내
마케팅
콘텐츠
소싱, 전시회
참가
등을
지원받아
적극적인
미국
타깃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오늘
이
자리에서
한국
스타트업은
미국
진출
경쟁력과
가능성을
입증
받았다"며 "지속적인
정부기관의
지원과
스타트업
노력
등이
시너지를
창출,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입을
한층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편
본투글로벌센터는
오는 12월
중국
상해에서
올해
마지막
해외
데모데이를
개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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