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업계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블루투스 밴드형 체온계, 미아방지용 스마트밴드 등 IT에 접목 시킨 제품부터 최근엔 고객의 욕구에 따라 제품을 만들어주는 맞춤 제작 유아용품까지,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유아용품 업체들은 다양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이와 더불어 디자인을 강화해 경쟁력 확보에 나선 업체들도 있다. 특히, 해외의 유명 디자인 어워드에 제품을 출품해 입상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IF, 레드닷, IDEA와 같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의 경우 과거 전자제품, 자동차 등 디자인이 제품력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 군에 한정하여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하지만 이러한 디자인 경영 바람이 유아용품 업계에까지 불어오며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최근 약 350조원 규모의 중국 유아동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자 유아용품 업체들은 인정받은 기능에 경쟁력을 더하며 해외시장에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는 2014년에 Children's Products 부문을 새로이 신설했다.
기존의 유아용품이 캐릭터 상품이 많았다면 점차 캐릭터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유아용품 선택 시 가격과 성능은 물론 스타일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엄마들이 늘어나며 제품의 디자인 역시 아이들이 아닌 엄마들의 취향이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현재 유아용품 업계는 끊임없이 진화하며 세대 교체 중이다.
■디자인에
안전을
입히며
업그레이드된
안전성
인정받은
카시트
유아용
카시트
전문
기업인
순성산업은
올해 7월
국내
카시트
업체
중
유일하게
미국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디자인을
입증
받았다.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는
전세계 36개
국, 21개
부문에서 1,700여
건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다른
시상식과
비교해
심미성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 안전성
등을
주요
평가항목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상
제품인 ISOFIX 전용
프리미엄
카시트
라온의 S자
형태의
옆
라인은
심미성뿐만
아니라
사고
시
아이를
가장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머리
측면과
후면을
감싸기
위해
설계됐다. 또한
카시트
프레임
자체의
습기와
열기를
배출
시키는
통풍
시스템인
멀티
에어
써큘레이션을
적용했으며, 저채도의
투톤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에
심리적인
편안함을
더했다.
순성산업
관계자는 "카시트의
디자인은
안전과
직결되는
요소로
이번 IDEA 수상은
그간
제품을
개발해
오며
디자인과
안전
그리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고
시
아이의
안전을
단 1%라도
높일
수
있도록
제품
디자인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엄마들의
또
다른
패션
아이템, 트렌드를
이끄는 '유모차' 디자인 유모차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활용성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한
편안함뿐
만
아니라
매년
새로운
디자인을
내놓으며
유모차
패션
트렌드
주도해나가고
있다.
네덜란드
프리미엄
유모차
줄즈
데이
콰드로(Day Quadro)는
순수
이태리
스타일의
디자인과
함께
공기
주입식
타이어, 4바퀴
독립
서스펜션
등
아이를
보호할
수
있는
디자인
기능을
갖추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5에서 Best of the best를
수상했다.
줄즈의
이번
수상을
통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아이의
안전성은
물론
사용자의
편리성까지
갖춘
프리미엄
유모차라는
인식을
심어줬다.
■아이의
시각에서
바라봄으로써
아이의
편의를
강화한
유아용품
디자인 유한킴벌리의
베이비∙키즈
스킨케어
브랜드 '그린핑거'의
제품들은 201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Winner에
선정되며
그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촉촉한
자연보습'과 '마이키즈' 제품은
사용자인
아기와
어린이의
시각에서
제품을
디자인
해
사용편의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아이가
글자를
모르는
경우에도
눈으로
보고
제품
별
용도를
구분할
수
있도록
나뭇잎을
의인화하거나
사용
모습을
담은
독창적인
그래픽을
적용한
디자인이
소비자의
눈길을
끈다.
또한, 아이가
한
손으로
쉽게
들
수
있도록
용기
후면을
아치형으로
디자인했으며,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
자극할
수
있도록
나뭇잎을
형상화한
펌프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뉴스탭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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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newstap.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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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용품은
타
업계와
비교해
제품마다
가지는
디자인적
특징이
다양하다. 단순하게
예뻐
보이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나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
디자인이
중요하다. 특히, 안전과
직결되는
유아용
카시트는
무엇보다
안전성이
중요하며
이와
함께
착용하는
아이에게
최적화된
편의를
제공해줘야
한다. 최근
유아용
카시트는
단순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아닌
안전
요소가
결합된
디자인을
통해
엄마들의
눈과
마음
모두를
만족
시켜주고
있다.
유모차는
어린
자녀와
함께
외출
시
아이의
안전과
부모의
편의를
위한
필수
유아용품이다. 특히
요즘
엄마들에게
유모차는
패션
아이템이고
그들의
자존심이다. 때문에
유모차
본연의
기능인
편리함과
안전성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엄마들이
늘어났다.
단순히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아닌
직접
사용하는
어린
아이의
시각에서
제품을
바라보고
디자인해
사용하는
아이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도
눈길을
끈다.